본문 바로가기

자동차

신차 구입시 오토캐시백으로 현금 돌려받기

신차 구입 시 일정금액을 현금으로 돌려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차량금액이 오천만 원이라면 대략 백만 원 정도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니 꼭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.

 

오토캐시백이란?

오토캐시백은 차량대금을 카드로 일시불 결제하고 일정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받는 방식입니다. 오토캐시백을 진행하는 여러 업체가 있습니다. 이런 업체를 통해 진행하시게 되면 각 카드사마다 기본적으로 1.3% ~ 1.5%를, 그리고 업체에서 0.3 ~ 0.5%를 추가로 돌려주는 방식입니다. 

 

그래서 1.6% ~  2% 대 까지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. 차량금액이 오천만 원 이라면 백만 원 이상 돌려받을 수 있는 셈입니다.

 

 

오토캐시백 진행절차

업체에 개인정보(이름, 주민번호)를 제공하면 카드사 가상계좌를 알려줍니다. 차량대금 결제 전 가상계좌에 차량대금을 전액 입금하고 카드로 일시불 결제를 하면 결제와 동시에 가상계좌에서 카드대금이 결제됩니다. 

 

무서운 세상에 살고 있는지라 가상계좌의 존재가 의심스럽다면 카드사에 직접 전화를 걸어 내 이름으로 생성된 가상계좌가 있는지 확인하면 되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.

 

결제한 날의 익월말에 1차로 카드사에서 입금이 되고 한 달 안에 업체에서 이야기한 추가분이 2차로 입금됩니다. 이때 2차로 입금되는 추가분은 제세공과금 3.3%를 제한 금액이 입금됩니다. 

 

차량 할부 금리가 높아지니 현금 결제가 가능하다면 2% 이상 할인받을 수 있는 오토캐시백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.

 

 

[함께 보면 유용한 정보]

★2023 하이브리드 세제혜택☞

★그랜저 gn7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출고부터 계약까지☞

★그랜저 gn7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출고 후 두 달☞